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포스코대우, 해외 의학연계 융복합 사업 추진


입력 2016.10.12 14:33 수정 2016.10.12 14:36        이광영 기자

아주대학교의료원과 ‘의학연계 융복합 산업 발전’ 위한 MOU 체결

김영상 포스코대우 대표이사(오른쪽)와 유희석 아주대학교의료원장(왼쪽)이 11일 포스코대우 인천 송도 사옥에서 융복합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력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포스코대우

포스코대우(대표 김영상)가 해외 의학연계 융복합 사업을 추진한다.

포스코대우는 11일 아주대학교의료원과 인천 송도 사옥에서 의학연계 융복합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력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영상 대표이사와 유희석 원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로 상호 협력 하에 중국 및 동남아 지역 등에 Smart Health Care 사업 진출 및 의료기술/장비 제공, 병원 시공설계/운영을 포함한 패키지형 병원 수출 사업 등의 의학연계 융복합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사업 추진과 동시에 산학협업을 통해 해외 의료 봉사활동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스코대우 관계자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 기술을 보유한 아주대학교의료원과 당사의 네트워크를 결합해 해외 융복합 의료사업에 진출함으로써 효과적인 사업 추진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당사의 전략국가를 대상으로 아주대학교의료원과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강화해 의료 융복합 사업 및 의료봉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아주대학교의료원 관계자는 “향후 포스코대우가 가지고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와 본원의 강점을 살려 전략적 접근이 필요한 국가에 대한 집중적 마케팅과 유치 채널의 확대를 위해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영 기자 (gwang0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광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