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시몬스, 비틀즈 '예스터데이' 음원 담은 광고 공개


입력 2016.04.04 09:34 수정 2016.04.04 10:50        김영진 기자

'예스터데이' 탄생 스토리 담은 광고 온에어

시몬스가 세계 최초로 비틀즈의 명곡 '예스터데이(Yesterday)' 음원을 삽입한 광고 영상을 4일 공개했다. ⓒ시몬스
시몬스가 세계 최초로 비틀즈의 명곡 '예스터데이(Yesterday)' 음원을 삽입한 광고 영상을 4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실존했던 위인 및 유명인사들의 실화를 바탕으로 '숙면이 가진 위대한 힘'을 보여주는 시몬스의 광고 시리즈 중 두 번째 작품이다.

시몬스는 세계적인 명곡으로 손꼽히는 비틀즈의 'Yesterday' 멜로디를 꿈에서 떠올렸다는 스토리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해 이번 광고를 기획했다. 실제로 'Yesterday'는 꿈속에서 환상적인 현악 앙상블을 듣고 꿈에서 깨자마자 피아노 반주곡으로 악보를 써내려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시몬스 'Yesterday' 편은, 꿈속에서 풀리지 않은 문제의 해답을 찾아낸 '뉴턴' 편에 이어 숙면의 가치를 보여주며 시몬스의 브랜드 철학을 담아냈다.

특히 이번 광고는 비틀즈의 'Yesterday'가 세계 최초로 광고 음악에 등장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그간 광고에서는 듣기 어려웠던 이 곡이 이번 시몬스 광고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것이다. 자체 음반 홍보 영상물을 제외하고, 현재까지 유일하게 시몬스에만 정식 사용이 허가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꿈속을 그려낸 듯 몽환적인 미장센도 이번 광고 영상의 감상 포인트로 꼽힌다.

시몬스 관계자는 "세계적인 명곡 'Yesterday'의 음악적 영감이 꿈에서부터 시작됐다는 스토리가 매우 매력적이며 전 세계를 통틀어 시몬스가 최초로 이 곡의 음원 사용권을 부여받은 것도 이러한 흥미로운 스토리가 눈길을 끌었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며 "이번 광고를 통해 숙면의 힘과 가치에 대한 메시지가 잘 전달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영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