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백화점 상품 전용 온라인몰 오픈
'더현대닷컴' 20일 오픈...2020년까지 년매출 5천억 목표
현대백화점이 백화점 상품만을 전용으로 판매하는 온라인몰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고급 온라인몰'을 오픈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온-오프라인을 잇는 'O2O서비스'를 대거 도입을 통해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0일 백화점 상품만을 전용으로 판매하는 고품격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www.thehyundai.com)'과 모바일앱을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또한 현대백화점카드 결제 및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고, O2O서비스를 강화해 온-오프라인 연계에 중점을 둔 '더현대닷컴'과 기존 '현대H몰' 투트랙 전략을 통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우위를 점한다는 계획이다.
'더현대닷컴'은 △O2O서비스 도입 △상품 검색 편의 강화 △1000여개의 백화점 상품 판매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백화점 이희준 e커머스사업부장(상무)는 "오프라인 현대백화점과 동일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품격 MD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통해 2020년까지 중견 백화점 점포 수준인 연매출 5000억원 규모의 온라인몰로 육성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더현대닷컴'은 고객들이 오프라인 매장을 둘러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게 상품 진열을 매장 그대로 구현한 '온라인 매거진'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또 고객의 '더현대닷컴' 구매 이력 및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군을 분석해 오프라인 할인 행사를 진행할 때 알려주는 고객 맞춤형 행사 알림 서비스인 '원클릭 서비스'도 온라인 쇼핑몰 최초로 선보인다.
또한 온라인에서 구매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을 수 있는 '스토어픽' 서비스를 압구정본점, 천호점 등 전국 10개 점포에서 운영하고 상반기 중에 전 점포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업계 최초로 스토어픽에 선물하기 기능을 적용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늘린다는 방침이다.
'더현대닷컴' 모바일앱에는 고객의 상품 검색 편의를 위한 '스마트 파인더'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제품 사진을 올리면 디자인·색상·패턴을 분석해 유사한 상품을 찾아주는 서비스다.
현대백화점 측은 "보통 온라인 쇼핑몰이 상품 검색을 2개(카테고리, 성별) 항목으로 하는데 반해, 스마트 파인더는 사진(이미지) 분석 기능을 더해 디자인·색상·패턴 등 3가지 항목을 추가로 검색할 수 있게 했다"며 "고객 상품 검색 시간을 50% 가량 단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현대닷컴'은 '고품격 온라인몰'이란 수식어에 걸맞게 코치, 에트로 등 명품을 포함한 1000여개 브랜드로 총 50만개의 백화점 상품을 판매한다. 이는 백화점 온라인몰 최대 규모다.
특히 이상봉, 에트로멘즈, 쉐르보골프 등 20여개 브랜드는 온라인몰 최초로 선보이고 헤라·설화수·랑콤·비오템 등 90여개의 화장품 브랜드가 입점한 국내 최대 규모의 '화장품 전용관'도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의 강점인 신선식품도 강화했다. 이 관에서는 독특한 방식으로 재배되거나 만들어진 상품을 그 이야기와 함께 전해주는 '산지의 재발견' 코너와 화식한우 도축하는 날, 제철과일 수확하는 날 등을 미리 공지해 지정된 날짜에 받아볼 수 있는 '제철에 제맛' 코너를 운영해 양구 무청시래기, 제주 현미쌀 등 신선식품 90여종을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더현대닷컴'은 오픈을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그랜드 오픈 감사 축하전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남성 전통캐주얼 시즌오프'를 진행해 빈폴, 라코스테 등 브랜드를 30~40% 할인 판매하고, '닥스·헤지스 잡화 선물대전'을 진행해 핸드백 등을 최대 80% 할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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