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미국 '쉐이크쉑'버거 한국 진출...SPC그룹과 계약


입력 2015.12.22 09:10 수정 2015.12.22 09:12        김영진 기자

내년 한국에 1호점 오픈 예정

SPC그룹이 미국의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인 '쉐이크쉑(Shake Shack)'을 국내에 도입한다.ⓒSPC그룹
SPC그룹이 미국의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인 '쉐이크쉑(Shake Shack)'을 국내에 도입한다.

SPC그룹은 쉐이크쉑 본사인 '쉐이크쉑 엔터프라이즈 인터내셔널사'와 한국 내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쉐이크쉑 엔터프라이즈 인터내셔널 CEO 랜디 가루티는 "한국에도 오랫동안 쉐이크쉑 런칭을 기다려온 분들이 많다고 들었는데, 다이내믹한 도시인 서울에 쉐이크쉑을 오픈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SPC 그룹은 쉐이크쉑의 미션인 '올바른 가치추구'를 함께 실천해나갈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쉐이크쉑은 주변 지역사회와 고객들에게 늘 활기차고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스피탤리티'를 모토로 하고 있는데, 이러한 가치가 SPC그룹이 추구하는 지향점과 일치해 국내에 도입하게 됐다"며 "내년 국내 1호점을 출점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쉐이크쉑은 대니 마이어가 2001년 미국 뉴욕의 매디슨 스퀘어 공원의 카트에서 시작한 버거 브랜드이다.

쉐이크쉑은 작은 카트에서 판매하던 미국의 옛날 길거리 버거에 대한 추억을 재현한 클래식 아메리칸 브랜드로, 항생제와 호르몬제를 사용하지 않은 버거, 핫도그, 프로즌 커스터드, 크링클컷 프라이, 맥주, 와인 등을 판매한다.

매디슨 스퀘어 공원 내에서 쉐이크쉑 간판을 걸고 2004년에 첫 매장을 오픈 한 이래, 현재 미국 12개주의 다양한 도시와 런던, 이스탄불, 두바이, 모스크바, 도쿄 등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영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