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SKT-KT,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기업 거듭 인정 받아


입력 2015.09.11 11:26 수정 2015.09.11 11:28        이호연 기자

KT, DJSI 월드 전세계 통신 분야 1위...6년 연속 편입

SKT, 통신기업 최초 8년 연속 편입

SK텔레콤과 KT는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DJSI 월드(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 지수)’에 연속 편입되며 최고의 글로벌 통신기업임을 입증했다고 11일 밝혔다.

DJSI는 미국의 S&P다우존스사와 스위스 지속가능평가 및 투자사인 로베코샘사가 ‘S&P다우존스 글로벌 지수’에 속한 시가총액 상위 2500여 개의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경제적 활동 ▲사회적 책임 ▲환경경영 측면에서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지수이다. 세계적으로 공신력있는 기업 평가지수로 인정받고 있다.

올해 DJSI 평가는 총 59개 산업 분야에서 진행됐다. 통신 분야는 SK텔레콤, KT를 비롯해 AT&T, NTT도코모 등 글로벌 통신기업 73곳을 대상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SK텔레콤은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10%의 평가 결과를 받은 기업들이 속한 DJSI 월드에 8년연속 편입됨으로써, 글로벌 최고 수준의 책임경영 활동 및 지속가능성에 대한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

SK텔레콤은 이사회 독립성 및 지배 구조, 고객중심 경영, 고객정보 보호, R&D를 통한 혁신 경영, 브랜드 경영, 위기 관리, 통신 서비스 영향 연구 등에서 높게 평가를 받았다.

KT는 DJSI 평가에서 유무선 통신분야 전 세계 1위에 해당하는 ‘인더스트리 리더’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로써 DJSI월드 지수에 6년 연속으로 편입됐다. 인더스트리 리더란 산업을 59개 분야로 나눠 각 분야 중 전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회사를 선정한 것으로, 통신 분야는 유무선을 통합해 선정한다.

KT는 2011년 국내 최초로 DJSI 유무선 통신 분야에서 1위로 선정된 이래 2013년까지 3년 연속 세계 1위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어서 올해 다시 한번 유무선 통신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지속 가능성을 보유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KT 오영호 홍보실장은 “전 세계 유·무선 통신업체가 DJSI World 지수 편입을 시도했으나 올해 9개 기업만이 편입에 성공한 가운데 KT가 인더스트리 리더로 선정된 것은 시사하는 바가 매우 크다”며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가 인정하는 글로벌 1등 KT로 거듭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 이용환 재무관리실장은 “아시아 통신기업 최초로 DJSI World에 8년 연속 편입된 것은 SK텔레콤이 글로벌 톱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기업임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앞으로도 경제적 성과뿐만 아니라 글로벌 수준의 책임 경영 활동을 통해 기업가치 제고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