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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모직, 신규 액세서리 브랜드 2개 동시 론칭


입력 2015.07.15 10:04 수정 2015.07.15 10:20        김영진 기자

라베노바·일모 신규 선봬....2020년까지 3500억 매출 목표

제일모직이 액세서리 브랜드 2개를 동시에 론칭했다. 사진은 셀렉트샵 일모 매장. ⓒ제일모직
제일모직은 15일 신규 액세서리 브랜드 2개를 동시에 론칭하며 국내 액세서리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제일모직은 이날 여성 액세서리 브랜드 '라베노바'와 가방과 구두 등 피혁 제품을 중심으로 하는 셀렉트샵 브랜드 '일모'를 론칭했다.

제일모직은 꾸준히 성장하는 액세서리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남성복, 여성복, 캐주얼 분야에서 갤럭시, 로가디스, 구호, 빈폴 등 한국을 대표하고 복종을 리딩하는 브랜드를 육성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빈폴액세서리와 함께 액세서리 시장을 리딩할 브랜드를 새롭게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먼저 라베노바는 품격 있는 이태리 문화에 대한 현대적 해석을 기반으로 글로벌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여성 액세서리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라베노바는 피혁과 명품의 본향인 이태리의 감성을 함께 담아내, 올 가을과 겨울 시즌 여성 액세서리 시장에서 최고의 아이코닉 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라베노바가 전략 상품으로 기획한 모듈 라인(Module Line)은 지퍼로 연결할 수 있는 두 개의 판넬을 이용, 여성들이 선호하는 클러치백을 소비자가 스스로 손쉽게 제작할 수 있으며, 플랩(Flap, 가방이나 주머니의 입술 덮개)은 라베노바의 여러 가지 토트백에 본인의 기호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해, 자신의 취향을 선택, 가방을 만들 수 있는 신개념 DIY 백 라인이다.

라베노바의 대표상품은 토트백, 숄더백, 클러치 등으로 구성되며 올 가을, 겨울 시즌에만 총 10개의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온라인 판매 채널도 구축해 론칭 첫 시즌 총 50억원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라베노바는 2017년까지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 한편, 2020년에는 매출 25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라베노바는 오는 20일부터 온라인 쇼핑 네트워크 위즈위드를 통해 먼저 판매된다.

또한 제일모직은 일모를 가방과 구두 등 피혁 소재의 남·여 액세서리 상품을 함께 선보이는 새로운 형태의 셀렉트샵으로 포지셔닝 시키고, 유러피안 감성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만나 볼 수 있는 전문매장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일모는 전체 상품 라인 중 80%를 유럽권에서 생산함으로써 글로벌 생산업체로 부터 직소싱 체제를 구축,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함으로써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국내 액세서리의 상품력과 디자인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계획이다.

셀렉트샵 일모는 30~40대의 감도 있는 직장인을 타깃으로, 주력 아이템인 가방과 신발을 각 40%, 벨트, 장갑, 지갑류를 20%로 구성했다.

일모는 올 가을 총 6개점 오픈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25개 매장을 열 계획이다.

향후 제일모직은 2019년까지 일모를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 기반을 구축하는데 주력하고, 오는 2020년 까지 매출 1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일모직 패션부문 상품본부장 박철규 전무는 "글로벌 경제상황이 어렵지만, 제일모직은 신규 사업 육성에 적극적으로 힘을 쏟을 계획"이라며 "특히 타복종 대비 성장성이 뛰어난 액세서리 분야에 대한 투자를 통해 국내 패션산업의 차별화와 다양성을 확고히 하고, 이를 통해 아시아 및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패션 한류를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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