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1분기 영업익 4026억원…전년비 59.5% 증가
매출 4조2403억원, 전년 동기 대비 0.9% 늘어나
"영업익, 기저효과에 따른 것"
SK텔레콤은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2015년 1분기 매출 4조2403억원, 영업이익 4026억 원, 순이익 4427억원의 실적을 올렸다고 6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0.9% 증가했다. 상호접속요율 인하에 따른 망접속수익 감소 및 가입비 폐지 영향이 있었으나, SK플래닛의 ‘11번가’, ‘Syrup’ 등의 매출 증가와 아이리버와 NSOK 편입 등 자회사 성장에 힘입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영업이익은 마케팅 비용 증가로 전분기 대비 17.8% 감소했고, 전년동기 대비로는 기저효과(Base Effect)에 따라 59.5% 상승했다.
순이익은 SK하이닉스의 지속적인 실적 호조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65.6% 증가한 4427억원을 기록했으나, 전분기 대비로는 영업이익 감소 등으로 12% 감소했다.
지난 1분기 SK텔레콤은 할인한도 상향, 제휴처 대폭 확대, 글로벌 멤버십 확장 등 멤버십 서비스 개편을 통해 기존 고객들의 혜택을 강화했다. 고객 니즈에 기반한 새로운 형태의 상품인 ‘T키즈’, ‘T아웃도어’는 현재 각각 18만5000명, 11만명 가입자를 유치했다.
또한 지난 3월말 2.1GHz 기지국 2만6000식 구축을 완료해 서울특별시와 6대 광역시 등 전국 85개시의 주요지역에서 ‘3band LTE-A’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환 SK텔레콤 재무관리실장은 “SK텔레콤은 상품과 서비스 경쟁력 강화 및 차별화된 네트워크 경쟁력을 바탕으로 경쟁 패러다임 전환 및 건전한 유통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수익성 개선 등 내실 강화에 주력할 것” 이라며 “MNO사업 성과 창출과 더불어 ‘차세대 플랫폼’ 을 통해 미래 성장을 본격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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