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4' 6개국 동시 출격…출시가 82만5천원
아날로그 감성, 천연가죽 소재 적용
조리개값 F1.8 렌즈 탑재한 DSLR급 카메라 탑재
LG전자는 6개 주요 국가에서 전략 스마트폰 'LG G4'를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공개행사는 미국 영국 프랑스(현지시각 28일) 싱가포르 한국 터키(29일)에서 24시간 내에 국가별 릴레이 방식으로 열렸다.
프리미엄 스마트폰 라인업 'G시리즈' 4번째 모델인 G4는 그 동안 G시리즈에서 쌓아온 경험의 혁신을 완성한 제품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LG전자는 이미지로 소통하는 비주얼 세대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비주얼 경험(Visual Experience)'을 극대화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G4는 G3보다 80% 빛을 더 받아들일 수 있는 F1.8 카메라 렌즈와 정확한 색을 표현하는 IPS QHD 퀀텀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
OIS 플러스(손떨림 방지 기능) 대비 2배 이상 성능이 강화된 'OIS 2.0'도 탑재했다. 이 기능으로 최대 2도의 흔들림까지 보정해 더욱 선명한 촬영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또한 3년 이상의 연구를 통해 후면 커버에 천연 가죽 소재를 국내 최초로 적용했다. 천연가죽 후면커버는 제작 기간만 총 3개월(12주)가 걸리는 까다로운 공정을 통해 완성된다.
블랙 브라운 스카이블루 레드 베이지 옐로우 등 총 6개 색상의 천연 가죽을 적용한 제품과 메탈릭 그레이, 세라믹 화이트, 샤이니 골드 등 '3D 패턴' 후면 디자인을 적용한 3종을 함께 출시한다.
국내에는 이 가운데 블랙 브라운 스카이블루 등 천연가죽 색상 3종과 메탈릭 그레이, 세라믹 화이트 3D 패턴 후면 디자인 2종이 출시된다.
LG전자는 G4를 이날 한국 시장에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하고, 역대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많은 전세계 180여개 통신사에 순차 공급한다. 국내 출시 가격은 82만5000원이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은 "LG전자의 브랜드 슬로건인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고스란히 담은 제품"이라며 "최상의 비주얼 경험과 인간 중심의 사용자 경험을 담은 아날로그 감성의 G4를 보고 그 위대함을 직접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출시 기념으로 다음달 31일까지 구매 고객 전원에게 1년 이내 액정 파손 시 무상으로 액정을 교환해 주는 등 더블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G4 사용자는 충격에 강한 슬림 아크 디자인과 액정 무상교체 프로그램으로 두번 케어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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