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패키지여행 상품 소비자 만족도, 모두투어 등 5사 높아
모두투어·롯데관광·여행박사·하나투어·한진관광 등 만족도↑
해외 패키지여행 상품 소비자 만족도에서 모두투어 등 5사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
29일 한국소비자원은 해외 패키지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14개 종합여행사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모두투어, 롯데관광, 여행박사, 하나투어, 한진관광 등 5개사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레드캡투어, 참좋은여행, 투어2000, KRT, 온라인투어, 노랑풍선, 인터파크투어 등 7개 여행사가 중간 점수를 받았고 온누리투어, 자유투어는 비교적 낮은 점수를 받았다.
이는 최근 1년간 해외 패키지여행을 경험한 소비자 2000명을 대상으로 5개 요인(정보제공, 계약과정, 계약이행, 진행 및 안내원, 가격)별 만족도를 측정한 후 가중치를 반영해 산출한 종합만족도를 상, 중, 하 3등급으로 구분한 결과이다.
세부 요인별 만족도를 보면 '계약이행'과 '진행 및 안내원'의 2개 요인은 롯데관광이 가장 높았고 '계약과정'은 하나투어, '정보제공'은 여행박사, '가격'은 한진관광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국외여행상품의 품질 개선을 위해 한국소비자원과 한국관광공사, 한국여행업협회는 올해 7월 15일부터 '국외여행상품 정보제공 표준안'의 실천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표준안 실천 여행사(9개)와 비실천 여행사(5개)의 소비자 만족도를 비교한 결과, 실천 여행사(평균 3.55점)가 비실천 여행사(평균 3.44점)보다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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