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좋아요' 한화생명, 페이스북 팬 10만 돌파


입력 2014.12.17 14:00 수정 2014.12.17 14:04        윤정선 기자

지난 2012년 개설 이후 다양한 콘텐츠 생산

야근택시 프로모션 기간에만 1만4348만명 퍼날라

한화생명 페이스북(facebook.com/hanwhalife) 팬이 10만명을 넘어섰다. ⓒ한화생명

네티즌 사이에서 한화생명 페이스북 인기가 뜨겁다.

한화생명(대표이사 김연배, 차남규)은 국내 생보사 빅3 중 처음으로 자사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hanwhalife) 이용자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한화생명 페이스북은 지난 2012년 개설 이후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 콘텐츠를 생산해오고 있다. 특히 페이스북 이용률이 높은 2030세대의 관심을 끌기 쉬운 이슈에 맞춰 '오늘의 공감캘린더', '따잔이 아이스버킷 챌린지', '불꽃축제 명당 자리 소개' 등의 콘텐츠를 다루고 있다.

일례로 야근하는 직장인을 위한 따뜻한 귀가 프로젝트 '야근택시' 프로모션은 네티즌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프로모션 기간 1만4348명의 페이스북 이용자가 야근택시 프로모션 게시 글을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기도 했다.

야근택시는 야근 사연을 댓글로 달면 한화생명이 무상으로 택시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아울러 힘내쏭(CD), 힘내유(두유), 힘내면(라면), 힘내장(장갑) 같은 선물이 담긴 '힘내백스(BOX)'도 제공한다.

한화생명은 이외에도 블로그 '라이프앤톡(www.lifentalk.com)'을 운영 중이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금융과 보험을 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친근한 소재로 제공해 일평균 7000명 이상 이곳을 방문하고 있다.

특히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보험 니즈 환기 콘텐츠, 영화 속 보험이야기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연말정산을 위한 절세방안, 암보험 가입 노하우 등 전문적인 금융정보도 타사 블로그와 차별을 두고 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10만명의 고객의 의견과 목소리를 경청해 앞으로도 고객이 보험을 친근하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화생명은 오는 19일까지 직장인에게 공감과 웃음을 주기 위한 '직장인 별별랭킹' 이벤트를 벌인다. '뜻밖의 어린이날은 언제?', '의욕을 불태우는 한마디는?' 등과 같은 질문에 답변을 달면 추첨 후 커피·숙취해소음료·샌드위치 쿠폰 등을 선물한다.

윤정선 기자 (wowjot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윤정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