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세 번째 오디션…선발 브랜드 팝업스토어 운영 후 정식 입점
신세계백화점이 다음달 1일부터 11월 25일까지 두 달여에 걸쳐 자사와 함께 할 협력회사를 공개 모집하는 제3회 S-PARTNERS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S-PARTNERS는 2012년부터 신세계백화점이 선보인 협력회사 공개 모집 행사로 중소기업 브랜드의 백화점 판로개척을 돕고 경쟁력 있는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해 MD경쟁력을 높이는 활동이다.
이번 S-PARTNERS에 참여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은 오는 1일부터 26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온라인 홈페이지(www.shinsegae.com)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현재 백화점, 할인점, 아웃렛 등 기존 유통업체 입점 브랜드가 아닌 로드숍 운영 사업자들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남녀 의류는 물론 패션잡화, 생활용품 등 식품장르를 제외한 모든 장르가 해당된다.
특히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S-PARTNERS에 백화점의 대표 상품인 패션과 잡화뿐만 아니라 아동용품, 애견용품 등 다양한 장르에 참여할 기회를 중소업체들에게 제공해 참가 업체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사 내용은 상품 시장성(품질, 디자인), 백화점 영업 적합성 등을 중심으로 평가하며 최종 컨벤션에서는 외부 전문가를 통해 디자인과 창의성 등 상품력을 평가받게 된다.
참여 브랜드들은 온라인 접수 후 3일간의 서류 심사와 1주일간 바이어들이 직접 현장을 방문하는 현장심사 등 엄격한 과정을 거쳐 최종 컨벤션에 참여할 기회를 받게 된다. 이어 오는 11월 25일 신세계 본점 문화홀에서 열리는 최종 공개컨벤션에서 실력과 개성을 뽐낼 수 있게 된다.
심사와 평가는 신세계 패션연구소, 바이어, 점포 영업팀장 등 내부 관계자와 유명 패션 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컨설턴트, 대학교수, 파워블로거 등 외부 전문가들의 평가도 반영한다.
최종 관문을 통과해 S-PARTNERS로 선정된 브랜드는 패션 컨설턴트, 패션 디자이너 등 장르별 멘토들에게 디자인, 상품기획, 판매기법, 생산/물류, 매장운영 등의 노하우를 전수받는다.
이후 신세계 강남점, 본점, 센텀시티점 등 주요 점포에서 제공하는 팝업스토어를 열고 실전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팝업스토어까지 마친 우수브랜드는 매출 등 실제 고객들의 평가를 토대로 신세계백화점에서 단독매장 또는 신세계가 직접 운영하는 편집숍에 입점해 S-PARTNERS로 함께 일하게 된다.
한편 지난 1회 S-PARTNERS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소개된 생활용품 브랜드 아즈마야는 현재 신세계 매출 1위 점포인 강남점에 단독매장을 정식으로 열고 인기를 끌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패션연구소 고광후 상무는 "S-PARTNERS는 중소기업들에게 백화점 입점 기회를 제공하고 백화점도 상품 차별화로 경쟁력이 강화되는 새로운 동반 성장 모델"이라며 "이번 모집을 통해 더욱 많은 우수 중소 브랜드들이 백화점 고객들에게 소개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