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보금자리론 및 디딤돌대출 신청절차 간소화로 고객 편익 증진
"더욱 간편해진 u-보금자리론으로 내 집 마련하세요"
주택금융공사의 장기·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인 'u-보금자리론'과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신청이 더 편리해진다.
주택금융공사는 20일부터 'u-보금자리론'과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신청단계를 한 단계 축소하고 신청과정에서 입력항목을 48개에서 30개로 대폭 줄여 더욱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공사 홈페이지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u-보금자리론'과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을 신청할 때 소요되는 시간이 줄어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주택금융서비스 개선은 수요자 중심의 국민 맞춤형 서비스 제공 정책'이라는 정부 3.0정책과 발맞춘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익 및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즉시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개선된 주택금융서비스는 공사 홈페이지(www.hf.go.kr)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활용할 경우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애플의 앱스토어 등에서 '스마트 주택금융' 어플(App)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u-보금자리론이란 10년~30년 만기의 고정금리 상품으로 공사 홈페이지와 어플을 통해 대출신청이 가능핟. 올 6월 현재 연 4.05%~4.3%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은 국민주택기금의 새로운 통합정책모기지로 10년~30년 만기의 고정 또는 5년단위 변동금리 상품이다. 공사 홈페이지와 어플을 통해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올 6월 현재 연 2.8%~3.6%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