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아모레퍼시픽재단, 8월21일까지 '아시아의 미'연구 공모 진행


입력 2014.06.17 08:51 수정 2014.06.17 08:53        김영진 기자

편당 2000만원 연구비 및 단행본 출간 지원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오는 18일부터 8월 21일까지 '아시아의 미(아시안 뷰티)' 연구계획서 공모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시안 뷰티 연구는 아시아 미(美)의 개념 및 특성을 밝히고, 아시아인들의 미적 체험과 인식에 관한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그 일환으로 아모레퍼시픽재단에서는 '아시아의 미'를 주제로 한 연구공모 프로젝트를 지난 2012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공모 신청 접수는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http://ascf.amorepacific.co.kr/)를 통해 진행되며, 박사학위를 소지한 전국의 개인연구자를 대상으로 한다.

신청자는 '아시아 미의 개념', '아시아 미와 신체', '아시아 미와 예술', '아시아 미와 일상생활' 분야 중 세부 주제를 정해 연구계획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고 '아시아의 혼성성과 미', '미인대회와 자본주의', '오감으로 본 아시아 미', '성형과 아시아 미'와 같은 올해의 예시 주제 혹은 자유 주제를 선택해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 결과는 10월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으로, 선정된 연구자에게는 편당 2000만 원의 연구비 및 단행본 출간이 지원된다.

프로젝트 기간 진행되는 연구 결과물은 '아시아의 미 Asian Beauty'총서로 발간될 예정으로, 아모레퍼시픽재단에서는 '아시아의 미학' 이론 정립 및 교양 인문 서적 출간을 통해 더욱 많은 사람에게 아시안 뷰티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노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재단은 학술사업과 교육, 문화사업을 지원하기위해 지난 1973년 설립됐다. 설립 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학술연구비 지원, 국외유학생 보조, 교육기관 및 연구기관 지원, 아시안 뷰티 연구 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영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