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동서, 미국 '오스카마이어' 베이컨 국내 첫 런칭
도축 1주일 내 제품생산·냉장유통 …제품의 맛·향 탁월
지방 수작업 제거,중량당 살코기 비중 '업'
오리지널 베이컨·나트륨함량 30%낮춘 로우 솔디움 등 2종류 출시
베이컨의 본고장 미국에서 넘버원 제품으로 인정받은 오리지널 베이컨을 이제 국내에서도 맛볼 수 있게 되었다.
전문 식품 유통회사 ㈜동서(대표 김종원)는 130년 전통의 미국 오리지널 베이컨 ‘오스카마이어(Oscar Mayer)’를 국내에 본격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오스카마이어는 세계 최대 식품그룹인 크래프트(Kraft)계열로 1883년에 설립된 미국의 육가공 제품을 대표하는 국민 브랜드다.
동서는 130년동안 넘버원 정통베이컨으로 전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아 왔던 오스카마이어의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정통 베이컨의 맛과 향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햄, 소시지 등 타 육가공품에 비해 국내 베이컨 시장이 뚜렷하게 형성돼 있지 않다고 판단, 소비자 입맛의 고급화 및 서구화에 따라 성장하고 있는 베이컨 시장에서 오스카마이어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 개발 및 활용성을 부각시켜 베이컨 시장을 대중화 시켜 나갈 계획이다.
오스카마이어는 베이컨 제조 과정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지만,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체계적인 제조 과정으로 유명하다. 국내 타 제품들과 달리 도축된 지 1주일 안에 제품을 생산하며 냉장 유통함으로써 영양적으로도 우수할 뿐 아니라 제품의 맛과 향이 탁월하다. 지방을 수작업으로 제거하는 크래프트만의 지방 손질 노하우 공정을 통해 중량당 살코기의 비중을 높였으며, 베이컨의 향을 풍부하게 하는 훈제방식인 천연 하드우드 스모크 공법으로 숙성시켜 베이컨의 풍미를 완성한다.
현재 ㈜동서는 오리지널 베이컨과 오리지널 베이컨보다 나트륨 함량을 30% 낮춘 베이컨(Lower sodium) 등 2종류의 제품을 출시하며, 향후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제품 구입은 롯데마트, 창고형 할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동서e샵(www.dongsuhshop.com)에서 가능하다.
㈜동서 마케팅팀 신동옥 팀장은 “현재 국내 식품시장의 서구화 및 탈국경화에 따라 국내 베이컨 시장이 활성화될 여력이 충분하다고 판단해 오스카마이어 제품을 국내에 런칭하게 되었다”며 “자사는 많은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베이컨 제품을 경험하고 이를 통해 고급 식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 베이컨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