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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유출 확인 '1588 번호' 장애


입력 2014.01.20 11:08 수정 2014.01.20 11:15        스팟뉴스팀

1588 고객센터, 홈페이지 연결 먹통에 시민 불편 급증

20일 오전 카드사 개인정보유출을 확인하고자하는 고객들이 몰리면서 홈페이지와 고객센터 연결이 지연되고 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 화면캡처

20일 현재(오전 10시 30분) ‘1588’로 시작하는 번호의 연결이 불가능해 시민들은 불편을 겪고 있다. 사상초유의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사고로 인한 여파로 보인다.

1588은 KT에서 운영하는 번호로 KB국민카드(1688), 농협카드(1600), 롯데카드(8100) 등 주요 카드회사들이 고객센터의 앞 번호로 사용하고 있다.

KT 관계자는 “오전 9시 30분부터 한꺼번에 많은 전화가 몰려들면서 원활한 전화연결이 되지 않고 있다”면서 “현재 부화 분산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3사 카드사 외에도 1588번호를 쓰는 회사들은 대책 마련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3사 카드사 홈페이지에 자신의 정보가 유출됐는지 확인하려는 이용자들이 과도하게 쏠리면서 홈페이지 화면이 뜨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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