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는 기업 대상 멤버십 플랫폼인 ‘여기어때 비즈니스’가 기업과 직원 모두에게 만족도 높은 복지 제도로 관심을 얻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활용도 높은 복지 제도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들 사이에 입소문이 퍼지면서 여기어때 비즈니스에 가입한 회원사가 약 2500개를 넘어섰다. 지난해 대비 25% 증가한 규모다.
기업 대상 여행 포인트 판매 실적도 지난해 대비 53% 이상으로 크게 늘었다. 여행 포인트는 기업이 자사의 임직원을 위해 여기어때 포인트를 유상 구매해 지급하는 것으로, 여기어때 앱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예약 횟수가 제한적인 법인 리조트 및 콘도 회원권과는 다르게 임직원의 숙박 시설 선택권과 이용 자율성을 크게 높였다는 점이 기존 기업 복지 서비스와의 차별점이다.
여기어때 비즈 포인트를 제공하는 주요 기업은 포스코 그룹, SK그룹, 한국가스공사, 한국투자금융그룹, LG유플러스, HD 현대그룹, NC소프트 등이다.
허태현 여기어때 B2B 팀장은 “기업들이 여기어때 비즈니스를 찾는 이유는 기업과 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복지 제도이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여기어때 비즈니스가 새로운 기업 복지 트렌드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