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윤석열 전 대통령이 파면된 다음날인 5일 오후 서울 세종대로 광화문네거리 일대에서 윤 전 대통령의 탄핵 인용을 규탄하는 집회가 열리고 있다.
尹, 경호 최장 10년 받는다…전용기 탑승도 가능 [尹 탄핵인용]
4일 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에 따라 윤석열 전 대통령이 현직 대통령으로서 받던 모든 예우가 박탈된 가운데, 경호와 경비는 최장 10년간 제공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윤석열 전 대통령은 전직 대통령 예우법과 대통령 경호법에 따라, 김건희 여사와 함께 5년간 경호 및 경비는 받을 수 있다. 연장 요청이 있을 경우 5년 연장해, 최장 10년간 경호처의 보호를 받는다.또한 윤 전 대통령 요청이 있을 경우 대통령 전용기와 헬리콥터, 차량 등 이동 수단을 지원할 수도 있다.경호처 관계자는 "경호 조치의 일환으로 대통령 전용기 등 이동 수…
민주당 "尹 참모도 운명 같이 하는 게 상식" 사표 수리 촉구
"내란 대행 자처하는 韓,국민·민주당 인내심 시험 않길"
"유흥주점 왜 갔어요" 날선 질문에 대답이…정준호, 전주영화제 기자회견서 무슨 일?
전주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인 배우 정준호가 기자의 날선 질문에 대답한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지난 2일 유튜브 채널 '코리아 필름'에 게시된 영상에는 전날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제26회 전주국제영화제 상영작 발표 기자회견 현장의 모습이 담겼다.이날 기자회견에는 정준호 외에도 영화제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이날 한 기자는 정준호에게 "한국 영화 산업에 대한 이해가 있는지 의문"이라며 "윤석열 정부에서 영화제 지원 예산을 많이 깎았다. 다른 영화제들은 여기에 대해서 이의를 제기하고 성명…
尹 전 대통령 파면 후 김건희 여사 검색해보니, 달라진 인물 정보 '눈길' [尹 탄핵인용]
윤석열 전 대통령의 파면 이후 김건희 여사도 '전 영부인' 호칭을 갖게 됐다.5일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김건희 여사'를 검색하면, 인물 정보에 '전 영부인'이라는 문구가 뜨고 있다.전날 오전 11시 22분, 헌재가 "대통령 윤석열을 파면한다"라고 선고한 직후 네이버·다음·네이트 등 주요 포털은 발빠르게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의 인물 정보를 변경했다.'윤석열' 검색 시 '전 대통령'으로 표기했고, 김건희 여사 역시 '전 영부인'으로 호칭을 변경했다.구글에서는 여전히 '대한민국의 영부인'으로 소개되고 있으나, 관련 상세 …
朴, 56시간 만에 관저 떠나 사저로…尹, 아크로비스타로 언제 돌아가나? [尹 탄핵인용]
파면된 윤석열 전 대통령이 서울 한남동 대통령 관저를 떠나 언제 사저로 돌아갈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5일 윤 전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관저에 머무르며 퇴거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윤 전 대통령의 사저는 취임 후에도 한동안 거주했던 서울 서초구 서초동 아크로비스타이다. 이사 준비에 시간이 필요한 만큼 윤 전 대통령이 며칠 더 관저에 머무를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반려견과의 생활 여건, 경호 문제, 사생활 노출 가능성 등을 감안해 제3의 주거지로 갈 가능성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대통령 탄핵 인용 시 관저 퇴거 시점에 대…
국민의힘 '조기 대선' 공론화가 대세…도도한 물결 막는 걸림돌 있나
[尹 탄핵인용] 정치적 불확실성 해소…부동산 정책은 ‘원점’
尹에 울던 MBC, 尹 파면에 웃었다…‘뉴스특보’·‘뉴스데스크’ 시청률 1위
'헬스 유튜버' 김웅서, 사망 전 동거녀와 어떤 대화 나눴나…"고마운 일이지"
[데일리 헬스] 최화정 "삼겹살 쌈 먹을 때 '이것' 곁들여"…궁합·효능은?
실시간 랭킹 더보기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中, 국유은행에 대규모 공적자금 긴급 수혈하는 속사정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위안과 치유를 선사하는 힐링 드라마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김정은 관심법으로 엿보기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
한국 코인法, 미국 눈치 보다 日에도 뒤처질 판[기자수첩-ICT]
5년 만에 공매도 전면 재개, 우려보다 환영의 시선으로 [기자수첩-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