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떡볶이와 XX의 궁합이 최악’ 의사들이 피하라는 이유는?


입력 2025.02.26 09:03 수정 2025.02.26 10:58        전기연 기자 (kiyeoun01@dailian.co.kr)

ⓒ연합뉴스

의사들이 떡볶이와 먹으면 최악인 음식을 공개했다.


지난 24일 유튜브 채널 ‘닥터프렌즈’ 게시물에는 “여러분, 떡볶이에 튀김은 제발 피해주세요”라고 시작하는 글이 올라왔다.


닥터프렌즈 측은 “떡볶이 & 김말이 튀김은 정제 탄수화물과 단순당, 트랜스지방의 콜라보다. 그나마 오징어튀김이나 고추, 깻잎 튀김이 낫지만, 튀김 기름을 재사용하는 곳은 반드시 피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떡볶이가 꼭 먹고 싶다면 들어있는 계란과 양배추를 먼저 드시고, 다 먹은 후에는 30분 이상 기분 좋게 산책하라. 참고로 들어있는 어묵도 대부분 정제 탄수화물”이라고 강조했다.


해당 글에 오히려 점심 메뉴로 떡볶이에 튀김을 시켰다면 청개구리 같은 댓글이 도배됐다. 네티즌들은 “진심 떡볶이 안 좋아하는데 이거 보니까 갑자기 먹고 싶어졌어요. 세상에” “그니까 같이 먹으면 맛있는 조합이라는 거죠?” “이런 올바른 자극 응원합니다” 등 반응을 보였다.


일반적으로 떡볶이 1인분은 300~500칼로리다.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에게는 최악의 음식인 셈이다.


만약 다이어트 중인데 떡볶이가 먹고 싶다면 떡 대신 곤약 떡을 사용하는 것을 권한다. 곤약 떡은 일반 떡보다 칼로리가 훨씬 낮아 다이어트하는 사람에게는 인기가 많다. 식감이 익숙하지 않을 수 있으나 소스와 함께 먹으면 먹기 편하다.


또한 양배추, 당근 등 야채를 많이 넣고, 튀김 대신 삶은 계란을 넣어 단백질을 보충하고 포만감을 유지하는 하나의 방법이다.

전기연 기자 (kiyeoun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