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노바메이트 단일 매출로 연간 흑자 기록
영업 조직과 성과 공유 및 성장 전략 논의
SK바이오팜의 미국 자회사 SK라이프사이언스는 지난 10일부터 13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미국 내 영업 조직을 대상으로 ‘2025 내셔널 세일즈 미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는 이동훈 사장을 비롯해 현지 임직원 약 170여명이 참석했다.
SK바이오팜은 지난해 ‘세노바메이트’ 단일 매출만으로 첫 연간 흑자를 기록했다. 지난해 미국 내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 매출은 전년 대비 62%상승한 4387억원을 기록하며 글로벌 블록버스터 신약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올해는 처방 환자군을 확대해 경증 환자에게도 세노바메이트가 조기 처방될 수 있도록 사상 첫 DTC 광고를 비롯해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번 내셔널 세일즈 미팅은 ▲영업 조직의 동기 부여 ▲비전 및 핵심 전략 공유 ▲전략 실행을 위한 워크숍 세션 등으로 구성됐다.
참석자들은 역할극 및 실전형 워크숍을 통해 효과적인 영업 전략을 논의하고, 현장 실행력을 극대화하는 데 집중했다. 또한 실제 처방 의사와 환자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질의응답 세션을 운영하며 고객 인사이트를 심층적으로 분석했다.
이동훈 사장은 “지난해 뛰어난 매출 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임직원의 헌신과 노력 덕분”이라며 “이제 우리는 매출 확대를 가속화하고 혁신과 투자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