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수이, 팬텀 월렛서 공식 지원… "멀티체인 확장 본격화"


입력 2025.02.03 15:35 수정 2025.02.03 15:36        황지현 기자 (yellowpaper@dailian.co.kr)

"향후 10억명 이상 신규 사용자 온보딩 기여"

수이 로고 ⓒ수이

레이어1 블록체인 수이(Sui)의 자체 가상자산 SUI가 가상자산 지갑 '팬텀(Phantom) 월렛'에서 공식 지원된다고 3일 밝혔다. 이로 인해 팬텀 월렛을 사용하는 1500만명의 월 활성 사용자가 지갑 내에서 SUI에 직접 접근할 수 있게 됐다.


수이는 솔라나와 이더리움에 이어 팬텀에서 지원하는 세번째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됐다.


사용자들은 보다 직관적인 환경에서 SUI를 송·수신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수이 블록체인 기반의 블루(BLUE), 센드(SEND) 등 다양한 토큰을 활용할 수 있으며, SUI를 수천 개의 다른 가상자산과 스왑(교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팬텀 월렛은 2021년 설립 이후 빠르게 성장하며 현재 업계에서 인기 있는 가상자산 지갑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2024년 한 해 동안 8억5000만 건 이상의 거래를 처리했으며, NFT(대체불가능토큰) 보관, 토큰 스테이킹(예치), 인앱 토큰 스왑, 멀티체인 통합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브랜든 밀먼 팬텀 공동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2023년 팬텀을 멀티체인 월렛으로 전환할 당시, 오직 강력한 블록체인만을 지원하겠다는 원칙을 세웠다"며 "수이는 뛰어난 확장성을 갖추고 있으며, 사용자 친화적인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모든 사람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크립토 생태계'를 만들려는 팬텀의 목표에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크리스티안 톰슨 수이 재단 매니징 디렉터는 "수이가 팬텀 월렛에서 최초로 지원되는 Move 기반 체인이 된 것은 지난 1년간 수이 커뮤니티가 이룬 성과를 증명하는 것"이라며 "이는 곧 수이 블록체인이 보다 대중적인 사용자를 확보할 준비가 됐음을 의미하며, 향후 10억명 이상의 신규 사용자를 온보딩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지현 기자 (yellowpape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