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경기도교육청, '1교 1인성 브랜드' 우수학교 현판 수여


입력 2025.01.14 11:18 수정 2025.01.14 11:18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인성 친화적 학교문화 만들기로 인성교육 중요성 강조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

경기도교육청이 인성 친화적 학교문화 만들기의 일환으로, 추진하는'1교 1인성 브랜드 만들기' 사업 우수학교 73개교에 현판을 수여했다.


14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1교 1인성 브랜드'는 학교의 자율성을 바탕으로 학교 특색을 살린 실천․체험 중심의 인성교육이다. 학교에서는 △인성 브랜드 함께 정하기 △일상 속 실천하기 △가정 연계 인성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한 중학교는 '공·배·수(공경·배려·규칙 준수) 프로젝트'로 예와 효의 전통적 인성 가치 실현에 중점을 뒀다.


또 다른 초등학교는 '디지털 시대에 맞는 인성교육으로 올바른 시민성 기르기'를 실천해 디지털 시민성을 신장하는 등 학교 특색을 살린 인성 가치를 선정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성 가치 체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도교육청은 '1교 1인성 브랜드 만들기' 홍보자료와 인성교육의 좋은 사례를 발굴해 현장에 안내하고 학년, 학급, 개인별 인성 브랜드 만들기를 확대할 계획이다.


'1학급 1인성 브랜드'는 성장 단계별 교육과정과 연계해 △(초등학교) 놀이와 함께하는 인성 브랜드 △(중학교) 신체활동 속 인성 브랜드 △(고등학교) 토론 중심의 인성 브랜드를 운영하며 실천과 체험으로 인성 가치를 내면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학급별 특색있는 인성 브랜드로 실천 중심 인성교육을 활성화하며 인성교육 일상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이지명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인성교육 실천으로 학생이 자기 주도성과 시민의식을 기르며 미래 사회 주인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