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韓-獨, 산업 AI 전환에 산업데이터 활용 협력


입력 2024.10.14 11:00 수정 2024.10.14 11:00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제1회 산업데이터 플랫폼 협력 포럼 개최

정부세종청사 산업통상자원부 전경.ⓒ데일리안 DB

산업통상자원부는 14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독일 연방경제기후보호부 등과 '제1회 한-독 산업데이터 플랫폼 협력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지난 6월 한-독 산업장관회담, 9월 제3차 한-독 산업협력 대화에서 논의된 산업데이터 공유 및 플랫폼 협력의 후속조치다.


또 지난 4월 구축된 산업데이터플랫폼 관련 양국 민간협력체계에서 처음으로 구체적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포럼을 통해 향후 우리 산업 실정에 적합하게 구축할 예정인 한국의 산업데이터 플랫폼과 독일의 산업데이터 플랫폼 간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포럼에서 양국 참석자들은 산업데이터 플랫폼 정책 추진상황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플랫폼 연동을 위한 표준, 공유 확산 등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포럼을 계기로 한국산업단지공단과 독일측 Industrie 4.0 관련 기관(LNI 4.0, Labs Networks Industrie 4.0)은 산단형 산업데이터 공유와 데이터 표준 개발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오승철 산업부 산업기반실장은 "독일과의 산업데이터 플랫폼 협력 체계 구축은 우리 산업계가 산업데이터를 공유 및 활용하여 산업의 AI 전환을 가속화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독일 측과 산업데이터 표준, 상호인정을 위한 공동연구 추진 등을 통해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