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이 15년만에 치즈 제품의 출고 가격을 인상한다.
4일 남양유업은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치즈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10% 인상한다고 밝혔다. 치즈 원·부재료 가격과 물류비, 인건비가 오르면서 생산 비용이 늘어난 영향이다.
대표 제품 ‘드빈치 자연방목 체다 슬라이스’는 9.9%, ‘드빈치 뼈가튼튼 고칼슘’ 제품은 9.8% 인상한다.
이번 이상은 치즈 원부재료 가격 상승과 함께 물류비 및 인건비 등 전반적인 생산 비용 증가에 따라 불가피하게 제품 출고가 인상을 진행하게 됐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국제 치즈 도매가격까지 오르면서 가격 인상이 불가피했다”며 “인상 요인의 일부만 반영해 가격 부담을 줄이고자 노력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