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이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박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노형욱 "청년 특공, 4050 역차별 논란…세대간 이해와 상생 필요"
"기회 자체 박탈, 바람직하지 않아""공급물량 늘면 기회도 많아질 것"
노형욱 "분양보증·분상제 등 주택공급에 차질 준다면 개선할 것"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이 주택분양 보증 업무의 개선 가능성에 대해서 언급했다. 그간 주택도시보증공사가 분양보증을 통해 과도하게 분양가를 통제하면서 공급에 차질이 빚어진다는 지적이 있어왔다.또 분양가 상한제 및 주택사업 인허가 체계 등 공급 위축요인으로 지목됐던 다른 제도들도 언급하면서 개선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실상 주택 공급을 막는 요인들은 걷어내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풀이된다.노형욱 장관은 이날 오전 대한주택건설협회 대회의실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한국부동산원, 한국주택협회, 대한주택건설협회, 한국부동산개발협회 등 …
노형욱 "금리인상, 시장 안정에 분명 도움될 것"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이 금리 인상으로 인한 집값 안정 효과를 일정 부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평가했다.27일 노 장관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이 같이 답했다.노 장관은 금리인상 조치가 치솟고 있는 집값을 잡을 수 있는 모멘텀을 마련했다고 보냐는 질의에 "금리가 인상되고 대출에 대한 관리가 이뤄지는 것은 분명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며 "동시에 주택 공급, 그리고 국민의 불안 심리를 안심시킬 수 있는 조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또 부동산시장 정상화는 언제쯤 이뤄지냐는 질의에는 "공급이 꾸준히 유지되고 수요 측면에서 …
취임 100일 노형욱 "집값 안정 못 시켜 송구…일관된 정책 추진"
오는 21일 취임 100일을 맞는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이 "부동산 시장이 안정세로 돌아서지 못해 국민께 송구한 마음"이라고 전했다.노 장관은 19일 국토부 직원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정책의 일관성을 갖고 묵묵히 역량을 다하다 보면 머지않아 부동산 시장에 대한 국민의 시름을 덜어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이어 "부동산 문제는 가장 엄중한 과제이며 민생의 문제를 넘어서는 양극화와 공정의 이슈"라며 "주택시장 안정을 위해서는 일관성 있는 정책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했다.그러면서 노 장관은 "국민의 …
노형욱 장관 "이달 말 신규택지 공개…추가 공급대책은 없을 것"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이 신규택지 후보지를 이달 말이나 다음달 초에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블록버스터급 추가 대책은 없다"며 기존의 대책을 추진하는데 방점을 찍었다. 또 추가적인 전세 대책도 예고했다.노형욱 장관은 19일 오전 국토교통부 기자실을 방문해 "다음 주 사전청약과 8·4 공급대책 진행상황을 공유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또 2·4 공급대책 중 15만 가구 신규택지 물량 중 남은 13만1000가구분을 이달 30일께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그는 "13만1000가구에 플러스 알파 물량이 될 것이며 현재 확보된 …
[오늘 날씨] 추위 한풀 꺾이고 건조·강풍 주의...바람이 분다, 눈물이 흐른다?
[대권 가는 길 ⑪] "준비돼 있다"는 홍준표…마지막 도전서 결실 얻을까
"공수처, 尹영장 기각되자 입맛대로 관할 바꿔…'영장 쇼핑' 매우 이례적" [법조계에 물어보니 626]
尹 탄핵심판 막바지되자…與 지도부와 잠룡들 '조기 대선' 시각차 극명 [정국 기상대]
[데일리 헬스] 세계 1위 유튜버, '이 질환' 투병 고백..."체중 23kg 줄어"
‘캡틴아메리카 복장’ 尹지지자, 블랙요원 아닌 'XX' 출신이었다?
실시간 랭킹 더보기
정기수 칼럼
尹, 계엄 아니었어도 명태균-김건희 때문에도...?
정명섭의 실패한 쿠데타
해구의 난 - 흔들리는 백제의 왕권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시진핑이 민영 기업가를 긴급 소집한 속사정
치솟는 실손보험 손해율…과잉진료·비급여 잡고, 수요자 마음도 [기자수첩-금융]
“차액가맹금이 뭐길래” 대법원만 바라보는 프랜차이즈 [기자수첩-유통]
아무 말 대잔치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