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한화·한화시스템, 주주 친화적 공시 성과 인정


입력 2021.03.09 15:03 수정 2021.03.09 15:04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한국거래소 선정 영문 공시 우수법인, 공시 우수법인 부문 수상

서광명 ㈜한화 최고재무책임자(CFO)가 9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임재준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과 2020년 유가증권시장 영문 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는 촬영을 하고 있다.ⓒ㈜한화

㈜한화(대표 금춘수·옥경석)와 한화시스템(대표 김연철)은 9일 한국거래소가 진행한 ‘2020년 유가증권시장 공시 우수법인 시상식’에서 각각 ‘영문 공시 우수법인’과 ‘공시 우수법인’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양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공시 정보로 주주 대상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투자자 관리(IR) 활동을 펼친 노력을 인정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이날 각 사 담당자인 김종현 ㈜한화 대리와 진경민 한화시스템 차장도 공시 업무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거래소는 해외 투자자 유치를 위한 영문 공시를 장려하면서 지난해부터 공시 우수법인 시상에 영문 공시 부문을 추가한 바 있다. ㈜한화는 작년 한해 동안 총 30건의 영문 공시를 진행해 ‘20년 영문 공시 우수법인' 3개사 중 하나로 선정됐다.


㈜한화는 국문 공시와 차이 없이 해외 투자자들에게도 발 빠르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데 주력했다. 특히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일환으로 추진한 분산탄 사업 분할 및 매각 관련 영문 공시는 주요 해외 투자기관의 리포트에도 인용되는 성과로 이어진 바 있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한해 IR 자료를 적시에 공시하고 투자자에게 투명한 기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인 IR 활동을 해온 점을 인정 받아 ‘20년 공시 우수법인 표창을 받게 됐다. 또 자체 검증 시스템을 구축해 공시 자료 정확성과 정보 관리 효율성을 높이며 주주 친화적인 공시 활동을 펼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거래소는 자율·공정공시 등 공시 건수에 대한 정량 평가와 공시 정확성·적시성·적정성, 투자활용도가 높은 공시, 공시 인프라 구축 등 정성 평가를 종합해 총 8개 업체를 공시 우수법인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서광명 ㈜한화 최고재무책임자(CFO·전무)는 “한화는 정확하고 신속한 공시를 진행해 국내외 투자자들과의 신뢰를 강화하고 소통을 지속할 것”이라며 “주요 재무적 성과뿐만 아니라 ESG 성과도 포함된 IR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투자 트렌드에도 적극 부응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안식 한화시스템 전무(오른쪽)가 9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임재준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과 2020년 유가증권시장 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는 촬영을 하고 있다.ⓒ한화시스템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