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보험계약 관리 모바일 앱 ‘동양생명 모바일창구’ 개선
‘동양생명 모바일창구' 디자인 및 메뉴 전개방식 대폭 개선
'보험계약 효율적 관리' 알림·안내장 발송내역 서비스 제공
동양생명이 보험계약 모바일 앱 ‘동양생명 모바일창구’ 개선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동양생명은 기존 모바일창구 앱 이용 고객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UI(User Interface)·UX(User Experience)를 전면 개선하는 방식으로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디자인과 환경을 구축했다.
우선 앱 디자인과 메뉴 전개방식을 대폭 개선해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 로그인 시 가장 먼저 ‘나의 계약조회’, ‘사고보험금 청구’ 등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 항목들로 구성해 편의성을 높였고, 접속 시간대에 따라 마이페이지 화면이 바뀌도록 개선했다.
또 앱 구동 속도를 높이는 한편 고객이 보험계약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주요 안내사항을 메시지 방식으로 제공하는 알림 서비스와 당사에서 발송한 모든 안내장 발송 현황을 제공하는 안내장 발송내역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모바일 중심 시대에 만족도 높은 모바일 기반의 고객 접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동양생명 모바일창구’를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인슈어테크를 활용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접목해 고객이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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