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하나금융, 스마트 홍보대사 해단식 개최


입력 2018.08.31 09:30 수정 2018.08.31 09:30        이나영 기자
지난 30일 하나금융지주 명동 사옥에서 개최된 '제11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의 해단식'에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가운데)이 스마트 홍보대사 대학생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하나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는 지난 30일 명동 사옥에서 제11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의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6월에 홍보대사로 선발된 60명의 대학생들은 두 달 간의 방학 기간 동안 하나금융 내 KEB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생명 등 각 관계사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금융 업무를 경험하고, 직접 기획해 참여하는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행복한 금융을 전파하는 메신저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특히 지난 22일에는 인도네시아 반둥의 외곽에 위치한 파울루스 학교(유치원, 초등학교)를 방문해 일주일 간 봉사활동을 가졌다. 이 곳에서 스마트 홍보대사들은 ▲컴퓨터실, 도서관 시설을 갖춘 '하나 해피 클래스(Hana Happy Class)' 설치 ▲교내 시설물 보수공사 ▲농구교실, 음악교실 개최 ▲국내에서 제작한 책가방, 의류 등을 전달하는 '하나 해피 셰어링(Hana Happy Sharing)' 실시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이 밖에도 ▲영화, 광고, 드라마 등의 패러디 방식을 통해 그룹의 소식을 알리는 '스마트 무비 트래블' ▲대학생의 시각에서 새로운 금융서비스 또는 상품을 제안하는 '아이디어리그' ▲함영주 KEB하나은행장과의 대화 및 그룹의 관계사 최고경영자(CEO) 탐방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그룹의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이날 해단식으로 공식 활동을 마무리한 하나금융 제11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향후에도 온라인을 통해 그룹의 다양한 소식을 활발히 전하는 한편 1기부터 10기로 활동했던 홍보대사 멤버들과 함께 하나금융의 다양한 공익행사에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그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홍보대사로서 하나금융의 활동에 진심으로 동참해 주고 다양한 소통의 역할을 해 준 노력에 감사하다"며 "여러분들의 대학생활에서 유익하고 소중한 경험이 됐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