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 수강자 대상 1:1 맞춤형 상담 서비스 제공
금융에 대한 애로 및 궁금증 개별상담 가능한 금융상담서비스 개시
서민·취약계층 접근성 향상 및 금융교육 효과 배가될 것으로 기대
서민금융진흥원은 금융 관련 궁금증이 있을 때 온라인을 통해 문의할 수 있는 '1:1 금융생활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금융교육 수강자들이 교육 종료 후에도 개별적인 맞춤형 금융생활상담을 요청한 데 따른 것이다. 이용자는 금융교육 주제 중 관심도가 높은 가계재무, 저축과 소비, 부채관리, 신용관리, 금융사기 예방, 서민금융지원제도 등 6개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찾아가는 금융교육 수강자, 정책금융상품 이용자 중 금융교육 이수자, 정부부처, 지자체 자산형성통장 가입자 중 금융교육 이수자, 금융교육포털 교육 이수자 등 진흥원 주관 금융교육을 이수한 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고 1:1 상담은 진흥원 직원 및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 등 해당 분야의 전문 자격증을 소지한 금융교육 전문강사가 전담한다.
한편 서비스 이용 희망자들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 홈페이지에 접속해 '1:1 금융생활상담'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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