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水조망권' 갖춘 오송 레이크스타 상가에 수요자들 시선 집중


입력 2018.04.30 14:46 수정 2018.04.30 14:51        권이상 기자

세종시 인접 오송지역 핵심 위치…돌다리못 호수공원 조망권 확보

오송 레이크스타 상가 조감도.ⓒ레이크스타


부동산 시장에서 호수조망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입지의 상가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는 일명 ‘수(水) 조망권’이라 불리는 프리미엄은 과거 아파트에만 국한됐지만, 최근에는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생활편의시설에도 적용되는 추세다.

팍팍한 도심생활에 지친 수도권 시민들을 중심으로 호수공원을 찾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호수조망을 강조한 상가건물이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일단 호수조망을 확보한 상가시설은 조망 및 채광이 우수해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장점이 있다.

또 수변을 중심으로 상업시설, 교통환경 등이 개선됨에 따라 생활 편리성이 나날이 좋아지는 것도 특징이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호수변에 위치해 문화적인 요소가 결합되고 조망권까지 확보된 곳은 지속적으로 수요가 유입될 것이기 때문에 투자가치가 상당히 우수하다고 평가된다”며 “같은 지역이라도 조망권에 따라 단지의 위상이 달라지는 만큼 조망권을 확보한 신규 공급에 관심을 갖고 선점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호수조망권 상가시설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가운데, 유동인구가 풍부한 오송 연제리 호수공원 바로 앞에 대형상가건물이 들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주인공은 세종시와 인접한 오송지역에 위치한 ‘레이크스타’ 상가다.

레이크스타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연제리 540-1번지에 대지면적 5577㎡, 연면적 5530.63㎡,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된다.

상가는 지하 1층 4개실, 지상 1층 26개실, 지상 2층 20개실, 지상 3층 11개실, 지상 4층 11개실로 구성된다.

레이크스타의 최고 강점은 주변상권과 연계한 우수한 접근성이다. 상가는 오송의 중심에 해당되는 오송 연제리 호수공원(돌다리못) 둘레길에서 바로 진입이 가능해 일대 주민들은 물론 관광객들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오송생명과학산업단지의 중심에 위치해 고객 집객력이 높다. 참고로 오송생명과학단지에는 LG, CJ 등 60여 바이오 기업들이 입주해 있으며, 6개 국책기관이 모인 보건의료행정타운도 있다. 여기에 향후 오송일대의 주택 공급이 완료되면 7500여명을 수용하는 주거 밀집지역으로 조성될 전망이다.

여기에 주변에는 제2생명과학단지개발과 KTX 오송역세권 개발(예정) 등으로 인구 유입이 꾸준히 늘고 있는 상황. KTX, SRT 오송역과 세종시~ 오송역 BRT 등 접근성 역시 우수하다.

이런 오송 레이크스타의 준공은 오는 2018년 12월로 예정돼 있다. 홍보관은 오송읍 연제리 540-36에 마련됐다.

권이상 기자 (kwonsg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권이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