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NH농협금융,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한가위 한마당 개최


입력 2017.09.25 15:27 수정 2017.09.25 15:27        이나영 기자
김용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왼쪽 네번째)과 유남영 전북 정읍농협 조합장(오른쪽 세번째)이 추석맞이 문화체험 행사에서 다문화가족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NH농협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는 김용환 NH농협금융 회장과 임직원 봉사단이 25일 전북 정읍농협 대강당에서 정읍시 관내 다문화가족 100여명을 초청해 추석명절 전통 문화체험 한마당 행사를 개최하며 화합을 다졌다고 밝혔다.

이날 실시한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한가위 한마당 행사에는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등 다양한 국가의 다문화가정이 참석했으며, 추석 전통음식인 송편을 빚고, 제기차기, 투호, 윷놀이 등의 민속놀이도 함께 하면서 소통과 공감을 몸소 체험했다.

농협금융은 참가한 어린이들 모두에게 정성을 담은 블록 장난감과 NH농협금융의 올리캐릭터 인형을 선물했으며, 특히 자녀교육에 고충을 겪는 다문화가정의 현실을 감안해 어린이들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학습지 구독권을 제공하기도 했다.

김용환 회장은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어려운 농촌에서 다문화가정은 미래 농업농촌과 지역사회를 지키는 주역이자 중심에 서 있는 소중한 구성원”이라며 “앞으로도 농협금융은 다문화가정의 어린이가 대한민국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도록 더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