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인테리어 TV '허그' 수출 본격화
국내 인기 힘입어 해외 진출...이달부터 과테말라 등 중남미 수출
차별화된 디자인에 실용성도 높여...국가별 맞춤형 마케팅 진행
동부대우전자가 중남미 시장을 필두로 인테리어 TV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달부터 중남미 과테말라 가전 최대유통업체 '맥스'에 인테리어 TV '허그' 를 공급, 판매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6월말 국내에 출시한 '허그'는 32인치 발광다이오드(LED) TV로 좌우 라운드형 프레임에 TV 테두리뿐만 아니라 뒷면까지 산토리니 화이트 컬러를 적용해 모던 스타일의 유러피언 디자인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제품 하단부에 2채널 20W '엑사운드(Xound)' 스피커를 탑재해 별도의 스피커 없이도 생생한 음원을 감상할 수 있게 하였으며 스피커 부분은 패브릭 소재를 채용해 고급스러움과 멋스러운 디테일을 강조했다.
이 제품은 지난 6월말 국내 출시 이후 1500대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회사측은 국내시장의 인기에 힘입어 수출을 시작하게 됐으며 이번 수출을 기점으로 다양한 해외 유통망을 확보해 인테리어 TV 수출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각 국가 별 특성에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2014년 TV 시장에 재진출한 동부대우전자는 32·43·49인치 LED TV 및 55인치 초고화질(UHD) TV 를 출시했으며 현재 전 세계 50개국 시장에서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인테리어TV '허그'는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디자인 차별화와 실용성을 모두 충족시키는 인테리어 가전으로 국내시장 인기몰이에 성공했다"며 "해외시장에서도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좋은 성과가 나타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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