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 김현수, 산자1 이인호, 여성 이숙진, 방통위원 고삼석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에 이인호 산자부 차관보를 임명하는 등 차관급 인사를 단행했다.
문 대통령은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에 김현수 농림부 차관보, 여성가족부 차관에 이숙진 한국여성재단 상임이사를 각각 임명했다. 또 차관급인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에는 고삼석 전 방통위 상임위원을 임명했다.
이에 따라 차관 인선은 문재인 정부의 17개 부처 중 21명의 차관(복수차관 포함) 인선이 마무리됐다.
이인호 신임 차관은 행시 31회 출신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행정대학원 정책학 석사와 미국 하버드대 행정학 석사 과정을 마쳤다.
김현수 신임 차관은 연세대 경제학과와 서울대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과정을 마쳤고,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기획조정실장과 농촌정책국장,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 등을 지냈다.
이숙진 여성가족부 차관은 광주중앙여고와 이화여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다. 참여정부 시절 청와대 양극화민생대책비서관을 지냈고, 젠더사회연구소장과 서울시 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전남 해남 출신인 고삼석 상임위원은 동신고와 조선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다. 중앙대 신문방송대학원 겸임교수를 거쳐 국회 방송공정성특위 자문위원, 미디어미래연구소 미디어역량증진센터 원장 등을 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