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웨비 어워드 2개 부문 1위 등 10개 수상
VR 활용한 삼성전자 캠페인으로 ‘인터넷의 오스카상’ 2관왕 쾌거
유럽·미국 자회사 선전하며 총 10개 수상…자체 역대 최다 기록
제일기획(대표 임대기)은 ‘제 21회 웨비 어워드(The Webby Awards)’에서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삼성전자 캠페인으로 2관왕을 차지하는 등 총 10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최고상 1개 등 8개 수상을 넘어선 자체 역대 최다 기록이다.
웨비 어워드는 미국 뉴욕에 위치한 국제 디지털 예술 및 과학 아카데미(IADAS)가 지난 1996년부터 매년 주최하고 있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지털 시상식이다.
웹사이트·비디오·광고·모바일·소셜·인터넷방송 등 6개 분야에 걸쳐 수상작을 선정하며 시상의 권위와 대중적 인기가 높아 ‘인터넷의 오스카상’이라고도 불린다. 올해는 전 세계 70개국에서 1만3000여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제일기획은 ▲여행·모험 비디오 부문 삼성전자 ‘디스커버 더 월드(DISCOVR The World)’ ▲모바일 실행 부문 삼성전자 ‘비피어리스(#BeFearless)’ 등으로 1등상인 웨비(Webby)상 2개를 수상했다. 모두 VR 기술을 활용한 캠페인이다.
독일에서 진행한 ‘디스커버 더 월드’ 캠페인은 시각·청각 중심이었던 VR을 후각·촉각의 영역까지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이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부스 속에서 서울 광장시장의 음식 냄새, 인도 고산지대의 강풍, 아프리카 나미브 사막의 열기, 카메룬 정글 속 튀어오르는 물방울 등을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 론칭피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내외에서 진행된 ‘비피어리스(#BeFearless)’ 캠페인은 고소공포와 발표불안 등으로 고통을 겪는 사람들이 VR체험을 통해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운 사회공헌 성격의 캠페인이다.
지난해부터 스파익스아시아, 애드페스트, D&AD 등 각종 국제 광고제에서 호평을 받으며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제일기획은 부문별 베스트5에 주어지는 ‘노미니(Nominee)’ 5개와 우수작에 해당하는 ‘아너리(Honoree)’3개를 수상했다. 특히, 아이리스(영국)와 TBG(미국) 등 해외 자회사들이 선전했다.
제일기획은 이번 수상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회사 관계자는 “첨단 기술과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를 접목한 혁신적인 캠페인들로 국제 무대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매년 10% 이상 고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 21회 웨비 어워드 시상식은 오는 15일 미국 뉴욕에서 열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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