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생약성분 담은 '한뿌리 양배추즙' 출시
'한뿌리 맛있는 건강즙' 시리즈 기존 4종에 생약 성분/과채 함유한 양배추즙 출시해 건강즙 5종으로 확대
CJ제일제당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한뿌리에서 생약성분을 담은 '한뿌리 양배추즙'을 선보였다.
9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한뿌리 양배추즙은 위장 속을 편안하게 돕는 생약 성분과 과채를 함께 담아 낸 제품이다. 양배추즙에는 소화성궤양을 치유하는 비타민 U가 다량 함유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양배추즙에 많은 비타민 U 성분은 열에 약해 제조 시 열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한데, 한뿌리 양배추즙은 업계 최초로 농축 공정에 '저온 박막농축 기술'을 도입해 비타민 U의 생존력을 극대화했다. 이 기술은 낮은 온도(35~50도)에서 단시간(1분)에 농축해 열 손실이 적다. 한뿌리 양배추즙은 이 공법을 통해 원재료 고유의 맛, 향, 색깔, 영양 성분을 최대한 살려, 일반 농축법으로 만든 양배추즙이나 푹 삶은 양배추물과 비교해 비타민U 함량이 2배 가량 높도록 설계됐다.
소화기 질환에 사용하는 대표적인 한방처방인 '동의보감 평위산(平胃散)'의 창출, 진피 등 생약 성분과 소화에 좋은 브로콜리, 무우 등 과채까지 함유해 소화 기능을 극대화한 것이다. 끓이지 않아서 양배추 특유의 역한 맛과 향이 없고 합성첨가물이나 액상과당 없이 사과와 매실만으로 목 넘김이 편안한 맛을 낸 것도 장점이다.
한정엽 CJ제일제당 건강마케팅 총괄부장은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들이 소화건강과 다이어트 등 평소 건강관리를 위해 꾸준히 음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건강즙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건강즙의 대중화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뿌리 양배추즙은 백화점, 할인점, 기업형 슈퍼마켓(SSM), 농협, 온라인, CJ제일제당 콜센터 등에서 각 60ml 파우치 20개들이 한 세트에 정상소비자가 기준 3만9800원에 구입 가능하다. 양배추즙 출시 기념으로 CJ제일제당 본사 콜센터(080-282-9988)에서는 100ml 제품 구매시 추가증정 및 추가할인 혜택을 준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