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판매량 1억병 돌파...지속적인 연구개발 통한 라인업 확장과 제품 차별화 주효
CJ제일제당의 '한뿌리'가 19일 누적매출 4000억원, 누적 판매량 1억병을 돌파했다.
CJ제일제당은 우유에 인·홍삼 분말을 섞은 '한뿌리'를 출시, '인·홍삼유'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하며 소비자가 인·홍삼 제품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농축액을 희석해 만든 일반 인·홍삼 음료와는 달리 인·홍삼 한 뿌리를 통째로 사용해 인·홍삼의 영양분 손실 없이 100% 섭취할 수 있게 했다.
이러한 차별화된 '한뿌리'만의 장점에 따라 기성 세대의 음료라고 여겨졌던 인·홍삼을 젊은 세대도 쉽게 즐길 수 있게 됐다고 CJ제일제당 측은 설명했다.
또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라인업 확장 또한 한몫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04년 4년근 인삼 한 뿌리를 통째로 갈아 넣은 '한뿌리 인삼'을 출시하며 첫 선을 보였고, 출시 10개월 만에 300만 병이 팔리는 등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이듬해 홍삼을 활용한 '한뿌리 홍삼'을 출시하고, 이어 2006년 마를 활용한 '한뿌리 마'를 출시하는 등 그 라인업을 확장했다.
지난 2013년에는 보다 새롭고 귀한 홍삼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프리미엄급 홍삼인 흑삼을 활용한 '한뿌리 흑삼'을 출시했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전통의 소재를 자체적으로 연구개발해 '한뿌리'의 소재로 사용하고, 이를 통해 '한뿌리'를 국내 대표 건강 브랜드로 키우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CJ제일제당 한뿌리 마케팅담당 한웅 브랜드매니저는 "앞으로도 CJ제일제당의 우수한 연구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고, 한뿌리가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