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로의 Departure Time'컨셉 총 102개 브랜드 선보여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8일 제주국제공항 3층 출국장면세점에 '갤러리아 듀티프리'라는 이름으로 면세점이 정식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갤러리아의 첫 면세점은 '럭셔리로의 Departure Time'이라는 컨셉으로 공항의 대표적인 상징 요소인 'Departure Time(출발 시간)'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면세점 크기는 409㎡의 크기로 중국인 매출 비중이 90%를 차지하며, 대부분이 가족단위의 단체 관광객이며, 30~50대의 연령대의 구성비가 가장 높다.
갤러리아 듀티프리의 타겟 고객은 중국인이며 중국인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강화했다
갤러리아 듀티프리는 총 102개의 브랜드를 선보인다. 국내 및 수입 화장품 24개, 식품 14개, 주류 15개, 시계 10개, 전자 6개 등 총 102개 브랜드를 선보인다. 특히 제주도 내 면세점 최초로 유아용품, 마스크팩, 헤어케어의 3개 특화존을 통해 차별화를 꾀한다.
주요 브랜드로는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인 'MCM'을 새롭게 입점시켜 면세점 중국인 관광객을 공략한다. 7월 말에는 중국 디자이너 데니스 챈에 의한 중국적 영감과 프랑스 장인정신으로 태어난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키린(Qeelin)'을 7월말에 선보인다.
이외에도 영국 허브전문가의 150년 전통 제조기법과 철학을 계승한 '빌리프', 헤어케어 특화존에서 선보이는 아모레퍼시픽의 고급 살롱 전문 헤어케어 토탈 브랜드 '아모스'등 제주지역 면세점 최초로 17개의 갤러리아 단독 브랜드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제주지역 면세점 최초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오픈과 함께 처음 선보이는 팝업스토어에서는 'K-BAG POP UP'이라는 타이틀로 중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국내 브랜드 헤지스, 라빠레뜨, 지나미의 백 상품들을 선보인다. 전자 제품에 있어서도 중국인 고객들이 선호하는 밥솥, 휴롬, 중탕기 등을 확대하고 주류 역시 출국장 면세점의 전형적인 위스키 중심의 구성에서 중국인 고객들의 선호 주류인 꼬냑과 중국산 주류를 확대한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갤러리아는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피렌체 홈타운 오프 패션 60주년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국내 뿐 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 받는 백화점으로 발돋움하고 있다"며 "갤러리아는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네트워크 구축과 면세점 신규사업 등 중장기적으로 지속 성장 가능한 성장 동력 발굴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