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인디아생명의 영업지원시스템, 전자청약 시스템 휴대 단말기에 구현
SK C&C(대표 정철길)는 21일 메트라이프인디아(인도)생명의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MOS)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메트라이프 아태지역 본부가 SK C&C의 메트라이프 코리아, 메트라이프차이나(북경, 상해, 홍콩)등 잇따라 선보인 MOS(Mobile Office System)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높이 평가해 수의 계약으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SK C&C는 ‘넥스코어 모바일’을 기반으로 메트라이프 인디아 생명의 영업지원시스템(Agency Portal)및 전자청약 시스템 등을 휴대 단말기에 구현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더불어 모바일 시스템에 △데이터 암호화 △앱 콘텐츠 자동삭제 등의 기능을 추가해 모바일 보안기능도 강화할 예정이다.
‘넥스코어 모바일’은 단일 플랫폼에서 대부분 기종의 모바일 운영체제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한번의 애플리케이션 개발로 스마트폰, 테블릿PC, 스마트TV 등 거의 모든 기종의 디바이스에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타사 솔루션 대비 생산성 및 완성도가 높다는 평을 얻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메트라이프인디아생명 임직원들은 아이패드, 갤럭시 탭 등의 휴대 단말기에 영업지원 앱 설치를 통해 영업 현장에서 △고객등록 △보험상품 선택 △가입설계 △전자청약 및 조회 등의 각 종 보험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된다.
강태인 SK C&C 금융사업본부장은 "SK C&C는 넥스코어 모바일을 바탕으로 모바일 기반의 보험 업무 혁신을 이뤄내고 있다”며 “향후 금융분야 외에 다양한 업종으로 모바일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글로벌向 모바일 플랫폼을 제공해 새로운 ‘프리미엄 IT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 C&C가 넥스코어 모바일을 바탕으로 구축한 메트라이프생명 모바일 보험 앱 ‘MULAN(뮬란)’이 2013 아시아 인더스트리 어워드’에서 ‘올해의 아시아 최고 모바일 보험 기술’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