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일본 수산물 수입 금지 철회하라" 황당한 일본


입력 2013.09.16 11:00 수정 2013.09.16 11:07        스팟뉴스팀

수산청 국장 방한해 수입금지 철회 요청, 산케이 신문 ‘WTO 제소 검토 중’

우리 정부가 후쿠시마 등 8개 현의 수산물의 수입을 전면 금지한 것에 대해 일본 수산청이 '철회 요구'를 위해 16일 방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YTN 보도화면 캡처

일본 수산청이 우리정부의 ‘수산물 수입금지 조치 철회’를 요구하기 위해 방한한다.

후쿠시마 제1원전 방사능 오염수 유출로 우리 정부가 후쿠시마 등 8개 현의 수산물의 수입을 전면 금지한 이후 일본의 당국자가 방한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16일 YTN은 일본 수산청의 가가와 겐지 증식추진국장이 후쿠시마 제1원전 주변 8개현의 모든 수산물에 대해 수입 금지를 내린 한국 정부의 결정에 대해 철회를 요청하기 위해 이번 주 우리 정부 당국자들과 만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가가와 국장은 16일 세종시 식품의약품안전처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만나고 외교부 및 국토해양부의 당국자들과도 면담을 나눌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가가와 국장은 한국 정부 당국자들에게 수입 전면 금지 조치의 근거와 경위에 대한 설명을 요구하고 오염수 사태에 대한 일본 정부의 대책을 전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수입 금지 조치를 철회하라고 요청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한국 정부는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해양 유출 사태로 국민 불안이 증대되자 지난 9일부로 후쿠시마·이바라키·군마·미야기·이와테·도치기·지바·아오모리 현에서 나오는 모든 수산물의 수입을 전면 금지했다.

한편 14일 일본 산케이신문은 “일본 정부가 한국의 수산물 수입금지 조치에 대해 세계무역기구(WTO)에 제소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보도해 이번 사태가 양국 외교 갈등으로 번질 가능성을 제기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