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의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오는 16일까지 연간 최대 뷰티 행사인 최대 규모의 뷰티 행사 ‘뷰세라(Beauty Sale Line-up)’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뷰세라는 롯데온이 뷰티 버티컬 서비스의 전략적 강화를 위해 선보이는 신규 행사로, 올해 첫 시작인 만큼 롯데온은 100여개의 브랜드 뷰티브랜드와 전략적 협업을 준비해 기존 뷰티 행사보다 강력한 브랜드 라인업과 혜택을 선보인다.
이번 뷰세라는 1주차(3월3일~9일) 입생로랑, 에스티 로더, 바비 브라운 등 백화점 뷰티 브랜드가, 2주차(3월10일~16일) 에스쁘아, 미샤 등 트렌드 뷰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행사 기간 동안 전 고객에게 최대 브랜드뷰티 13%, 트렌드뷰티 15% 중복쿠폰이 지급되며, 카드할인혜택도 최대 10%이 추가로 제공된다.
롯데온은 이번 뷰세라에서 백화점 뷰티 브랜드에서는 쉽게 만나볼 수 없는 단독 특가와 정품증정, 1+1·2+1 등의 특별행사가 진행된다.
행사 첫날인 이날에는 바비 브라운의 ‘엑스트라 리페어 아이크림세트(동일 제품 리필증정)’와 랑콤의 ‘UV 엑스퍼트 2+1’ 제품을 특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1+1, 2+1 등 ‘에스티 로더 갈색병 30ml 세트(+갈색병 세럼 28ml 추가 증정, 엘포인트(L.POINT) 3000점)’, ‘랩시리즈 올인원 멀티액션 훼이스워시 100ml 1+1’ 등이 한정수량으로 준비됐다.
뷰세라에서는 구매 여부와 관계없는 혜택과 즐길 거리도 마련했다. 행사장 내에서 클릭 한 번으로 매일 10만명에게 즉시 사용 가능한 엘포인트를 최대 10만점까지 즉시 지급하며, 해당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100만 포인트, 30명에게는 뷰티 베스트 아이템 정품도 증정한다.
연 4회 진행 정인 뷰세라는 이달을 포함해 상반기 두 차례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온은 이와 같은 뷰티 카테고리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난해 7월부터 뷰티 전문 조직을 신설하고, 상품경쟁력과 마케팅 강화를 꾀했다.
그 결과 지난해 뷰티 카테고리의 매출은 2023년 동기 대비 2배 이상의 높은 신장세를 보이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황형서 롯데온 뷰티 실장은 “뷰세라는 브랜드 뷰티부터 트렌드 뷰티까지 카테고리 전반을 아우르는 롯데온만의 대표 뷰티 대규모 행사가 될 것”이라며 “오랜 준비 기간을 거쳐 고객에게 최적의 쇼핑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진행을 통해 차별화된 뷰티 쇼핑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