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포천시, 계약심사 이행실태 점검...리스크 관리로 지역경제 활성화


입력 2025.02.03 10:21 수정 2025.02.03 10:21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경기 포천시는 2024년도 계약심사 대상사업의 이행실태를 점검했다고 3일 밝혔다.

ⓒ포천시 제공

계약심사는 주요 업무 집행에 앞서 적법성과 타당성을 점검해 위법하거나 부당한 요소를 사전에 방지하고, 사업 발주 전 원가 산정과 설계 변경의 적정성을 심사해 예산 낭비를 최소화하고 시공 품질을 향상시키는 제도다.


점검 결과 계약심사 건수는 12.5% 감소하고 심사 금액은 14% 증가했다. 시는 절차 미흡이 발견된 일부사업의 경우 각 사업부서의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계약심사 대상사업의 절차 이행 여부 ▲설계 내역에 관내생산품 반영 여부 ▲계약 체결 및 집행의 적정성 등이다. 또한, 실제 계약서 및 사업 집행 과정에서 계약 금액 조정 및 원가 절감 효과가 어떻게 반영됐는지에 대해서도 검토했다.


이외에도 이번 점검에서는 계약심사 시 관내생산품의 설계 반영 여부도 중요한 항목으로 다뤄졌다.


포천시 관계자는 “계약심사 이행실태 점검을 통해 공공사업의 효율성과 행정의 투명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계약심사 이행 실태를 꼼꼼하게 점검해 공공사업의 지역기여도를 높이고, 설계 단계에서의 관내 생산품 반영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