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성남시, 화재예방 시민감시단 발대식 개최


입력 2025.02.26 17:48 수정 2025.02.26 17:48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신상진 시장 "안전 파수꾼 활약 기대"

26일 시청 온누리실에서 개최된 성남시 화재예방 시민감시단 발대식에서 주민들이 선서문을 낭독하고 있다.ⓒ성남시 제공

성남시는 26일 '화재예방 시민감시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성남소방서장, 분당소방서장, 화재예방 시민감시단 300여명 등 총 450여명이 참석했다.


화재예방 시민감시단은 화재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하는 선서문 낭독을 통해 정식 출범했으며, 이어서 화재 발생 사례 중심의 안전교육이 진행됐다.


화재예방 시민감시단은 성남 전역에서 활동하는 650명의 주민과 유관단체원들로 구성되며, 일상 속에서 부주의와 무관심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위험 요소를 감시하고, 위험 발견 시 즉시 제보 및 신고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시민들의 화재 예방 의식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 및 홍보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주요 임무로는 △소화전 파손 및 주변 불법 주·정차 신고 △비상계단 및 복도 내 물건 적치 신고 △산림 인근 불법 소각 행위 신고 △방화문 정상 작동 여부 관찰 △가정·사업장 내 가스·전기 등 위험 요소 감시 등의 활동이 있다.


신상진 시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화재예방 감시 체계를 구축하게 되어 매우 든든하다"라며 "화재예방 시민감시단이 성남시 곳곳에서 시민 안전의 파수꾼으로 활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