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서울시교육청, 유치원 원비 부당 청구 신고센터 운영


입력 2025.02.26 09:17 수정 2025.02.26 09:18        허찬영 기자 (hcy@dailian.co.kr)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완화하고 건전한 교육 환경 조성하기 위한 목적

방과 후 과정비 부당 수령하거나 학부모에게 후원금·기부금 강요도 신고 대상

유치원 원비 부적정 청구 방지 신고센터 누리집 화면.ⓒ서울시교육청 제공

서울시교육청이 유치원 원비의 불법·부당한 청구를 예방하고 유치원 회계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유치원 원비 부적정 청구 방지 신고센터'를 설치·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건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이다.


유치원 원비 인상률을 초과해 징수하거나, 유치원 납입금을 유치원 계좌가 아닌 원장 등 개인 및 업체 계좌로 납부하도록 요구할 경우 신고할 수 있다.


또 방과 후 과정비를 부당하게 수령하거나, 학부모에게 후원금 또는 기부금을 강요해도 신고 대상이다.


시 교육청은 불법·부당한 원비 청구를 차단하고 학부모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신고센터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접수된 신고 사항에 대해 철저한 조사와 신속한 조치를 시행할 방침이다.


'유치원 원비 부적정 청구 방지 신고센터'는 26일부터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홈-민원/참여-신고센터-유치원 원비 부적정 청구 방지 신고센터)에 개설되며, 학부모들은 전화 또는 온라인 신고를 통해 상담 및 접수할 수 있다.

허찬영 기자 (hcy@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