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손보협회 "車사고 과실비율 카톡으로 확인하세요"


입력 2021.07.21 12:00 수정 2021.07.21 10:46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손해보험협회가 개발한 과실비율분쟁 심의위원회 안내 챗봇 예시화면 캡처.ⓒ손해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는 소비자의 알 권리를 강화하고 정보 검색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카카오톡 기반의 챗봇을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22일부터 본격 가동되는 해당 서비스는 최근 소비자의 자동차사고 과실비율에 대한 관심과 모바일 기반 정보검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마련됐다.


손보협회 과실비율분쟁 심의위원회 안내 챗봇은 카카오톡을 통해 24시간 365일 어디서나 누구든지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자동차사고 유형에 따른 과실비율 검색 ▲과실비율분쟁 심의 진행상태 조회 ▲자동차사고 관련 인터넷 상담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심의 절차 등 궁금한 내용을 대화창에 질문하면 즉시 답변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카카오톡 안에서 손쉽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교통사고 발생시 손해보험사와 공제사의 사고 접수 문자 메시지에도 챗봇 접속 링크를 안내해 사고 당사자가 과실비율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손보협회 관계자는 "소비자의 과실비율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사고 당사자 간 과실비율 분쟁의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